본문 바로가기
일상

(일본여행)비짓재팬, 영문백신증명서 등록 방법

by 하프시계 2023. 1. 31.
반응형

2023.01.31 기준

안녕하세요, 하프시계입니다.

일본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진행했던 백신증명서 등록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비짓재팬 웹사이트는 일본여행의 조건 (백신 3차 접종자)를 빠르게 증명하기 위한 웹사이트입니다. 일본을 여행하고 싶다면 3차 접종자이거나 출국 3일 전 PCR검사를 하고, 결과가 음성이어야 합니다.

 

1. 비짓재팬 웹사이트 회원가입

비짓재팬 웹사이트

비짓재팬 웹사이트 캡쳐 이미지

비짓재팬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회원가입을 해줘야 합니다. 새 계정 만들기를 눌러주시고 본인의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고 이메일 인증을 받으면 끝입니다. 아주 간단하니 금방 진행하시면 됩니다.

 


2. 개인정보/여행 등록

본인이면 본인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영문이름으로 반드시 여권과 같도록 작성해주어야 합니다.

입국 예정 등록을 할 때, 일본에 도착하는 날짜와 본인이 타게되는 비행기 편명을 작성해주고 여권 정보를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이것도 금방 진행합니다!

 


 

3. 백신영문접종증명서 발급

비짓재팬에 백신접종증명서를 등록하기 전에, 영문으로 된 백신접종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정부 24에서 쉽고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은 이런 부분이 정말 빠르고 간편하게 되어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예방접종증명 홈페이지

 

예방접종증명 | 민원안내 및 신청 | 민원24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정부24 링크에 들어가면 민원안내 및 신청 - 예방접종증명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때는 대리인이 신청할 수 없고 본인이 신청해야 하니 유의해주세요.

 

 

 

신청할 때, 증명서를 꼭 영문으로 선택해주세요. 발급하면 pdf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4. 영문백신증명서 비짓재팬에 등록

 

마지막으로 발급한 영문백신증명서를 비짓재팬에 등록해 줍니다. 저는 1차 - 화이자, 2차 - 화이자, 3차는 노바백스를 맞았는데요 이것도 본인이 맞았던 백신 잘 기입해 주시면 됩니다. 백신 접종 증명서를 등록하면 1~2주 내에 등록이 완료되는데, 출국일이 가까운 사람들은 먼저 확인한다고 합니다.

 

 

저는 출국일이 1주일도 안남았는데 이제야 진행했네요. 아무튼 이렇게 해놓고 기다리면 끝.

심사가 완료되면 해당 이메일로 연락이 온다고 하니, 기다리시면 됩니다.


PCR검사 병원 추천

3차접종을 맞지 않으신 분들은 출국 3일전(72시간 전)에 PCR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PCR검사에서 음성이 나와야하는데, 아무래도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다들 3차 접종을 진행하는 거 같아요. (본인도 그랬음)

 

아무튼 PCR검사 비용도 만만치 않고, 영문으로 검사지를 발급받아야 해서 일반 병원에서는 어려운데요, 제가 알아봤던 가장 저렴하고 주말에도 받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씨젠의료재단 - 홈페이지

 

Seegene Medical Foundation

Seegene Medical Foundation

direct.seegenemedical.com

 

  • 주말에도 시간별로 예약이 가능
  • 결과지를 영문
  • 가격이 가장 저렴 (65,000원)/ 다른 대학병원은 대부분 10만원정도 합니다.
  • 서울 답십리역에 위치

예약을 할 때, 시간별로 예약을 진행하고 출국자를 위한 코로나19 검사센터가 있기 때문에 신속하게 검사를 하고 검사결과도 빠르게 나옵니다.

 

PCR을 언제 받아야 하는지는 본인의 출국 날짜를 입력해서 확인해 봅시다. 아래 웹사이트에서 빠르게 계산할 수 있어요.

https://www.workees.net/pcr-calculator

 

72시간/48시간 계산기 |해외 출국 PCR용 | 일본 취업・생활 정보가 한 곳에 Workees

"비행기가 16일 오후 1시 출발인데 코로나 검사는 언제 해야 되나요?" 그놈의 시간 계산. 맞는지도 모르겠고 불편하셨죠? 간편하게 확인해보세요!

www.workees.net

 

저는 이렇게 예약을 해놨었는데, 결국 검사예약을 취소하고 3차 백신을 맞았네요. 그래서 PCR검사 예약취소를 했습니다.

아무래도 3일전에 PCR 받는 거에 대한 불안함이 컸습니다. 가족과 자유여행으로 가는 거라 나 혼자 PCR 양성이 떠서 못 가게 된다면 너무 억울할 것 같고, 여행 전에 아무리 조심하더라도 코로나가 무증상도 있으니 끝까지 고민했던 것 같아요.

 

결국 가장 부작용이 적다는 노바벡스를 3차 백신으로 맞게 되었는데 저처럼 이렇게 끝까지 고민할 바에는 그냥 빠르게 백신맞고 건강회복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3차로 맞은 노바벡스 후기

2023.02.01 - [일상] - 코로나 백신3차 접종후기 (Feat.노바벡스)

 

코로나 백신3차 접종후기 (Feat.노바벡스)

코로나백신 3차 접종 예약 2월에 일본여행이 계획되어있는데, 본인은 3차를 맞지 않았다. 일본여행을 하려면 3차까지 접종완료되었거나(영문접종증명서 필요) 출국 3일 전 PCR검사에서 음성이 떠

halfclock.com

 

 

[2023.01.31. 업데이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