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일본 후쿠오카]엄마랑 4박5일 자유여행 (유후인 3월여행)

by 하프시계 2023. 3. 24.
반응형

4박 5일 후쿠오카 자유여행

 

2023년 3월 기준

안녕하세요, 하프시계입니다. 벌써 2023년이 되었네요. 3월에 일본 후쿠오카로 여행을 하려고 합니다. 해외여행을 좋아하기에 코로나로 일본여행을 못 간 지 오래되어 답답했는데, 이번에 일본에서 입국 기준을 낮췄고, 엔화도 싸져서 많은 한국사람들이 일본여행을 생각하는듯 합니다. 코로나 전에는 일본의 오사카, 도쿄, 오키나와, 홋카이도를 갔었는데 후쿠오카는 가보지 못해서 이번에 여행지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가는 여행이라면 후쿠오카의 유후인 온천마을을 정말 추천합니다.

 

일본여행 할 수 있는 기준: 코로나 백신 3차 접종까지 완료된 사람 or 출국 3일(72시간) 전 PCR검사 음성확인서

 

3차접종이 완료된 분들은 비짓재팬에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글 참고해 주세요.

 

 

2023.01.31 - [일상] - (일본여행)비짓재팬, 영문백신증명서 등록 방법

 

(일본여행)비짓재팬, 영문백신증명서 등록 방법

2023.01.31 기준 안녕하세요, 하프시계입니다. 일본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진행했던 백신증명서 등록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비짓재팬 웹사이트는 일본여행의 조건 (백신 3차 접종자)를 빠르게

halfclock.com

 


후쿠오카 - 유후인

구글맵 캡쳐

 

후쿠오카 여행의 테마는 '힐링'과 '온천여행'으로 정했습니다. 어머니랑 단둘이 가는 여행이라서 유흥보다는 자연에서 쉬는 느낌으로 계획했습니다. 대충의 큰 계획을 짜고 이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과 방문할 도시정도만 계획했습니다. 유후인은 일본의 작은 온천마을인데요, 아기자기한 료칸이 모여있는 마을입니다.

 

여행을 계획할 때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동선'입니다. 해외여행은 어쩔 수 없이 '공항'에서 시작하고 '공항'으로 끝나는데, 공항과의 거리를 잘 생각해 줘야 소비하는 시간과 동선이 줄어듭니다.

 

 

 

 

[전체 동선]

후쿠오카 공항 IN - 유후인으로 이동(2시간) - 유후인 2박 - 후쿠오카로 이동(2시간) - 후쿠오카 2박 - 후쿠오카 공항 OUT

 

후쿠오카 공항에 도착해서 바로 유후인으로 이동하도록 동선을 짰습니다. 이유는 다시 비행기를 타러 후쿠오카 공항으로 와야 하기 때문에 후쿠오카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유후인으로 이동하도록 했습니다.

 

후쿠오카 국제공항에서 유후인을 갈 때 두 가지 방법으로 갈 수 있습니다.

1. 국제공항에서 하카타역으로 이동하여 기차 타고 가기

2. 국제공항 도착하는 곳에서 버스 타고 가기

 

버스는 후쿠오카 국제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버스터미널이 있어 따로 이동할 필요 없이 바로 타고 갈 수 있어서 저는 버스를 타고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유후인까지 버스로 2시간 소요됩니다. 

 

 

 

▼유후인까지 가는 버스/유후인 노모리 예약 방법

2023.02.14 - [일상] - 유후인행 버스, 유후인노모리(기차) 예약하기

 

유후인행 버스, 유후인노모리(기차) 예약하기

2023년 2월 기준 안녕하세요 하프시계입니다. 원래 2월에 일본여행 예정이었지만, 급한 사정이 생겨 2월 여행을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일본 여행을 3월로 미뤄서 다시 계획을 하게 되었네

halfclock.com

 

 


유후인

유후인역 사진

 

  • 숙박: 오야도 이치젠 료칸
  • 갈만한 곳: 긴린코 호수, 유노쓰보 거리, 유후인 관광정보 센터 (건축)
  • 맛집: 유후마부시 신 본점 (장어덮밥), 유노타케안 (스테이크 정식)

 

버스를 타고 유후인역에 도착했는데 숙소까지는 걸어가기 꽤 멀어서 택시를 타고 가야 했다.

 

유후인 자체가 굉장히 작은 동네라서 정말 걸어서 다닐 수 있다.

(걸어서 10~20분) 자전거를 빌려서 다니는 사람들도 많다.

본인은 유후인에서 2박을 했는데, 막상 머물러보니 당일치기나 1박만 해도 충분히 볼 수 있는 마을이다.

(그만큼 마을이 작아요)

마을이 작다 보니 택시도 별로 없고 동네 사람도 별로 없다. (관광객 제외)

2023년 3월 방문 시에는 관광객이 정말 많았다. 대부분 중국, 일본, 한국 관광객으로 구성되어 있음.

일본현지 사람들도 꽤 많았다.

 

맛집은 긴린코 호수 근처에 모여있으니 호수 근처 갔을 때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그리고 맛집은 이미 다 예약이 되어있으니 일찍 가서 예약먼저하고 호수 구경하는 걸 추천한다.

유노타케 안에서 식사하려 했는데 아무 생각 없이 예약 안 해서 못 먹었다.. 너무 슬펐다.

여러분들은 꼭 먼저 가서 예약해서 맛있는 거 드시길..

 

 

 

▼ 숙박 정보 - 오야도 이치젠 료칸

2023.03.20 - [일상] - [유후인 료칸] 이치젠 (오야도 이치젠)후기

 

[유후인 료칸] 이치젠 (오야도 이치젠)후기

유후인 료칸 이치젠 가격: 3월 기준 (평일 1박 - ₩600,000) 객실 종류: 메인 빌딩 제패니즈 스타일 룸 예약 사이트: 아고다 위치: 구글맵 체크인: 오후 3시부터/ 체크아웃: 오전 10시 조식시간: 8:00~8:30

halfclock.com

 

반응형

유후인 가볼 만한 곳

1. 긴린코 호수

 

2023년 3월 초 방문

예약한 료칸 (오야도 이치젠)에서 도보로 15분 정도 걸렸다.

긴린코 호수는 그렇게 크지 않은 작은 호수다. 그래서 경관을 보며 산책하기 좋았다.

3월 초에 방문하니 꽃이 피지는 않았다.

호수 뒤로 산이 보여 경관이 정말 좋았다. 호수 근처에는 호수뷰 카페가 있는데 외부 테라스에 앉아서 커피를 마시며 잔잔한 호수를 보며 멍 때리는 게 좋았다. 호수에는 잉어들이 꽤 많았다.

 

 

Cafe La Ruche (카페 라 루슈)

긴린코 호수뷰 카페

 

긴린코 호수뷰 카페 (테라스 있음)
위치: 1592-1 Yufuincho Kawakami, Yufu, Oita 879-5102 일본
영업시간: 매일 오전 9시 ~ 오후 4:30 (수요일 휴무)
브런치 메뉴: 오전 11시 ~ 오후 5시까지
구글맵: 링크

 

긴린코 호수가 정말 바로 앞에 있는 카페였다. 커피와 브런치, 작은 케이크 등을 판매하고 아이스크림도 있다. 참고로 아이스크림이 굉장히 맛있다고 합니다. 아이스크림을 안 좋아하는 편이라 먹진 않았습니다. 

 

방문했을 때가 딱 브런치 시간이라 브런치를 시켰다.

 

 

 

브런치 메뉴: 음료까지 세트 가능

- Homemade bacon and mushroom tartine

- Plenty of vegetable tartine

- Prosciutto open sandwich

- Cheese & Pepper toast

 

메뉴판이 너무 비쳐서 잘 안 보여서 보이게 찍다 보니 비스듬하게 이상하게 찍혔다... 지금 보니 술도 판다.

내가 먹은 브런치 메뉴는 Homemade bacon and mushrooom tartine 양은 좀 적지만 간단하게 먹을만했다.

사이드로 허니 토스트 있는데 그거 진짜 맛있으니 간단하게 먹을 거면 추천!

 

 


 

2. 유노쓰보 거리 (Yunotsubo Kaido)

유노쓰보 거리 사진

 

위치: 일본 〒879-5102 Oita, Yufu, Yufuincho Kawakami, 1505-6 1505-6
영업시간: 가게마다 다르지만 5시부터 문을 닫기 시작
구글맵: 링크

 

유후인 역에서 긴린코 호수까지 이어진 거리특산품과 기념품을 판매하는 아기자기한 샵들이 모여있다. 

기념품점이 많고 거리음식도 많아서 천천히 구경하면서 간식 먹기 좋다.

3월 방문했을 때, 관광객이 정말 많아서 거리가 사람들로 빼곡했다. 

특히 유리공예 기념품샵이 많았는데, 일본 특유의 귀여운 수저받침대 몇 개를 샀다. 

 

 


 

3. 유후인 관광정보 센터

유후인 관광정보 센터 사진

 

Yufu City Tourist Information Center
운영시간: 매일 오전 9시 ~ 오후 5:30
위치: 일본 〒879-5114 Oita, Yufu, Yufuincho Kawakita, 8−5 (유후인역 바로 근처)
구글맵: 링크

 

건축학도들이라면! 어딜 가나 건축물 하나는 구경해야겠죠?

유후인 관광정보 센터는 유후인역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들어갈 수 있는 센터니 기차를 기다리거나 시간이 남는다면 꼭 한번 들러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유후인의 관광명소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짐도 맡길 수 있는 곳입니다.

2층에서 보는 유후인 마을의 뷰가 좋으니 2층도 가보세요.

 

일본 출신의 세계적인 건축가인 반 시게루 건축가가 설계한 건축물.

반시계루 특유의 곡선 나무와 종이건축(종이로 만든 가구들)을 볼 수 있습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 참고해 주세요.

2023.03.13 - [Architecture and Art] - [반시게루]Yufuin Tourist Information Center

 

[반시게루]Yufuin Tourist Information Center

Yufuin Tourist Information Center (유후인 관광 정보 센터) [기본정보] 건축물 이름: YUFUINFO 건축가: 반시게루 Shigeru Ban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5시 30분 건축연도: 2018년 위치: 일본, 오이타현 유후시, 구

halfclock.com


유후인 맛집 추천 (긴린 호수 근처)

유후인은 료칸이 많이 모여있어서 료칸에서 숙박을 한다면 밖에서 밥을 먹을 일이 없어요. (료칸에서 아침저녁을 다 줘서..)

점심만 밖에서 먹었는데 그것도 예약 안 해서 가고 싶던 곳을 못 갔습니다..

그렇게 유후인의 맛집을 알아봐 놨지만 정작 본인은 가지도 못한 리스트 알려드립니다.

 

 

1. 유노타케안

유노타케안 입구 메뉴판

 

운영시간: 오전 11시 ~ 오후 9시
1인: 3000 ~ 4000엔
위치: 긴린코 호수 근처 (카메노이 별장 부지 내)
주소: 2633-1 Yufuincho Kawakami, Yufu, Oita 879-5102 일본
구글맵: 링크

 

스테이크 정식으로 유명하다고 해서 점심에 방문했다.

하지만 입벤당했다. 예약이 벌써 다 차버린 것.. 나름 일찍 갔는데...

그냥 밖에서 침 흘리면서 기웃거리다가 메뉴판이나 찍고 나왔다...

여기는 카드로 결제도 가능하다고 한다.

 

 


 

 

2. 유후마부시 신 본점

 

운영시간: 오전 10:30 ~ 오후 6:30
1인: 3000 ~ 4000엔
위치: 긴린코 호수 근처
번호: +81977857880
주소: 1492-1 Yufuincho Kawakami, Yufu, Oita 879-5102 일본
구글맵: 링크

 

여기는 장어덮밥, 솥밥으로 유명하다고 해서 알아놨던 곳이다. 여긴 예약가능하다고 하니 예약하고 가시길!

예약 안 하면 기본 줄을 1시간 정도 선다고 합니다. 예약을 하려면 가게로 전화해서 인원과 시간을 말하면 된다고 한다.

그냥 파파고 돌려서 그대로 말하면 예약해 주니 일본어 못해도 가능!

여긴 현금만 가능하다고 하니 현금 챙겨가세요.

 

 

 

[2023.03.24 업데이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