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인천공항에서 환전 수령하기 (Feat. 토스뱅크)

by 하프시계 2023. 3. 4.
반응형

인천공항 환전 수령하기

2023.03. 기준

환전으로 은행 한번 가려면 평일 4시 전에 방문해야 하는데, 나에겐 그럴 시간이 없었다. 아마 직장인이라면 모두가 공감할 듯함.

나는 백수지만 늦게 일어나니까 4시 전에는 절대로 못 간다. 그렇다면 환전을 신청해 놓고 출국 당일인천공항에서 환전 금액을 수령하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인데, 인천공항에 국민은행이 없었다... (주거래 은행: 국민)

인천공항에 하나, 우리, 외환, 신한은행 이렇게 있다.

이 네 은행 중 거래은행이 있다면 거기서 하는게 좋다. (본인은 없음..)

 

나같이 거래은행이 좁은 사람도 있을 거라는 생각에 글을 적어봤다.^^

 

인천국제공항의 제1터미널, 제2터미널 아무리 찾아봐도 국민은행이 없어서 인터넷을 열심히 뒤져본 결과.

토스뱅크로 당일환전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진짜 꿀인 듯)

토스를 쓴다면 토스뱅크로 환전하는 거 추천!

 


토스 당일 환전 서비스

  • 환전 신청 가능 금액: 1일 최대 100만 원
  • 2023.1.1 ~ 2023.3.31: 이벤트 우대율 적용 중 (USD: 90%, EUR, JPY: 80%)

 

토스뱅크 환전 관련 내용

 

현재 토스뱅크가 이벤트 우대율을 적용 중에 있어서 주거래은행에서 환전하는 것과 별 차이가 없었다.

물론 인천공항에 환전소가 있기 때문에 그냥 가서 환전해도 되는데, 굳이 신청해서 하는 이유는 환율우대를 받고 싶어서다.

곧 일본을 갈 예정이라 엔화를 환전했다. 나는 대한항공을 타고 갈 예정이라서 제2여객터미널의 하나은행에서 수령하기로 했다.

(대한항공이 제2터미널에 있음)

항공마다 터미널이 다르기 때문에 1 터미널인지 2 터미널인지 필수로 확인하고 예약하기!

 

수령할 때 신분증 필수!


국민은행 리브 Next

  • 환전 신청 가능 금액: 하루 최대 100만 원
  • 수령방법: 지점에서 수령 or 배달로 수령

국민은행 리브 Next 어플

본인은 예전부터 국민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했어서 예전에는 국민은행 리브(지금 리브 Next) 어플로 환전을 자주 했다.

영업점 방문 수령을 자주 했었는데 예전엔 배달로 수령이 없었던 것 같다.

저렇게 신청해서 환전하면 우대율이 80~90%라서 그 당시 꽤 괜찮아서 했던 걸로 기억한다.

 

은행 가서 수령할 때 신분증 필수!


신한은행 (신한 Sol)

  • 1일 환전한도: JPY 273,000/ USD 100~2,000 (한화 약 260만 원 정도)
  • 수령방법: 지점에서 수령

 

 

신한은행을 이용한다면 신한 Sol 어플로 환전신청을 할 수 있다. 신한은행 계좌가 있다면 우대환율이 90%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굳이 토스뱅크에서 환전하지 않아도 된다. 그리고 1일 환전가능 액수가 약 260만 원 정도라서 많은 돈을 환전하는 경우 좋을 것 같다.

신한은행의 환전 모바일금고는 미리 사두고 꺼내 쓰는 서비스로 나는 안 써봤다.. (계좌가 있지만 휴면계좌^^)

 

금액을 많이 환전하고 싶다면 은행을 방문하는 게 좋지 않을까..? (아직까지 안 해봐서 모르겠음)

금액을 많이 환전할수록 우대율이 중요하기 때문에 주거래 은행을 찾아보자!

다들 즐거운 여행~

 

 

[2023.03.04 업데이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