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리뷰

[성수]10월 팝업스토어 꼭 가야할곳(자크뮈스, 버버리) 주차정보

by 하프시계 2023. 10. 23.
반응형

10월 성수 볼만한 팝업스토어

네이버 지도 캡쳐이미지

 

성수동에서 정말 많은 브랜드들이 팝업스토어를 하는데요. 2023년도 10월, 갈만한 성수 팝업스토어를 소개드립니다. 특히 브랜드 자크뮈스의 팝업스토어가 유독 독특하고 예뻐서 눈에 띄는데요. 10일밖에 운영을 안 해서 꼭 가봐야 합니다! 성수역과 가까운 곳에 꼼데가르송 팝업스토어가 있고 거리를 따라서 쭉 걸어가면 버버리 팝업스토어, 자크뮈스 팝업스토어가 있으니 천천히 걸어가면서 전부 구경하는것도 추천합니다!

 

자크뮈스 팝업스토어의 바로 앞에는 샤넬 향수 행사를 하고 있었어요. 근데 대기번호 받고 거의 1시간 후에 연락 와서 가보진 못했지만 자크뮈스 팝업스토어 가는 김에 가기에 좋습니다.

 


 

성수동 주차정보 - 성수2가1동 공영주차장

 

  • 주소: 서울 성동구 성덕정길 115
  • 1시간: 1200원/ 24시 운영
  • 네이버지도: 링크

 

성수동을 방문한다면 주차는 무조건 여기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세요. 평일에 방문하면 자리가 꽤 있지만, 주말에는 줄 서야 합니다. 저는 평일에 방문해서 다행히 자리가 있었네요. 5분당 100원, 1시간에 1200원으로 주변 주차장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성수 갈 때마다 여기에 주차하는 듯. 주말엔 줄 서서 들어 감. 지상 위로 주차공간이 많으니 웬만하면 들어가서 위로 올라가세요. 지하는 1층밖에 없고 좁아요.

 

 


 

1. 자크뮈스 팝업스토어_르 카페 플뢰르

르 카페플뢰르 인스타

 

  • 위치: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101-1
  • 운영기간: 2023년 10월 20일 ~ 29일 (총 10일)
  • 운영시간: 오전 11시 ~ 오후 8시
  • 팝업 운영 기간 동안 부티크 내 제품 구매시 10% 할인

 

자크뮈스의 새로 론칭한 르 밤비무백으로 건물을 만들어버린 자크뮈스의 성수 팝업스토어입니다. 팝업 스토어의 이름은 'Le Cafe Fleur'. 자크뮈스의 2023 컬렉션 'Le Chouchou'를 비롯해 르 치키토 백, 지갑, 모자 등 다양한 액세서리도 구경할 수 있다고 하니 성수에 놀러 간다면 한 번쯤 들려볼 만한 팝업스토어입니다.

 

매장 내에서 음료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시그니처 음료는 체리로 아이스아메리카노, 라테, 밀크티 등 다양한 음료가 있습니다. 꽃도 판매하는데, 꽃은 리시안셔스로 꽃말은 '변치 않는 사랑'입니다. 꽃은 항상 사람들을 기분 좋게 해 주는 것 같아요. 데이트하다가 저기서 꽃을 선물해 주면 너무 행복할 것 같습니다. 꽃다발 가격은 38,000원입니다.

 

 


 

방문 후기

자크뮈스 팝업스토어 외관

 

 

2023. 10월 평일 방문

성수동에 등장한 거대 가방! 평일 오후 2시쯤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사람이 많아서 놀랐어요. 근데 외국인들이 더 많아서 놀람. 역시 핫한 성수.. 자크뮈스의 이번 컬렉션은 대단히 내 스타일이었다. 빵실 빵실한 거 좋아하는데 이번 가방들이 진짜 귀여웠음. 들어가면 앞쪽에 거대 테이블과 카페가 있는데 가격은 나름 합리적이었다. 

 

 

 

자크뮈스 팝업스토어

 

 

 

- 가방형태의 팝업스토어

가방형태로 건물을 만들어버린 자크뮈스, 너무 예쁘고 독특해서 사람들이 건물 앞에서 사진을 많이 찍었다. 자크뮈스 팝업스토어 10일밖에 안 하는 거 좀 아쉽다. 들어가면 위쪽에 뚫린 창으로 자연광이 들어와 은은하게 공간을 밝혀줘서 좋았다. 자크뮈스의 팝업스토어는 외관에 좀 더 신경 쓴 느낌이었다.

 

 

 

자크뮈스 악세서리

 

 

 

- 다양한 액세서리와 모자

목도리와 카드지갑 작은 가방 악세서리 등 다양한 액세서리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크뮈스의 모자도 볼 수 있었는데 모자 가격대는25~30만 원 정도였어요. 자크뮈스 카디건이나 옷도 보고 싶었는데 옷은 없었어요.. 아쉽..

 

 

 

자크뮈스 가방

 

 

- 자크뮈스 가방

자크뮈스의 특징적인 손잡이가 긴 미니 가방과 이번에 나온 가방들을 같이 볼 수 있었어요. 이번 자크뮈스 가방들은 좀 빵실 빵실한 매력이 있는 듯. 내가 좋아했던 핑크색 미니가방도 있었음. 근데 저기 카드도 안 들어감.. 가방이 액세서리가 될 수 있다는 걸 보여준 브랜드..

 

 

 

자크뮈스 23컬렉션

 

 

- 맘에든 가방들

너무 귀엽지 않나요. 자석으로 열고 닫게 되어있고 동글동글 귀여웠음. 가방이 조금 커지면 귀여움이 깎이는 듯. 약간 큰 가방도 있었어요. 가방의 재질이 다양해서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편하게 들고 다니기 좋은 재질도 많은 듯.

 

 

 

자크뮈스 카페 메뉴/꽃 가격

 

- 카페/꽃

자크뮈스 팝업스토어 'Le Cafe Fleur' 답게 꽃과 카페가 같이 있어요. 카페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바닐라 라떼, 밀크티 등 다양하게 팔아요. 시그니쳐 음료 체리도 있으니 카페에 아직 안 갔다면 마시기 좋을 듯합니다. 꽃은 리시안셔스로 꽃다발 만들어주시는데 38,000원입니다. 예쁜데 너무 비싸서 아쉽..

 

 

 

 

반응형

2. 버버리 팝업스토어_성수 로즈

버버리 팝업스토어 외관

 

  • 위치: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73
  • 운영기간: 2023년 10월 7일 ~ 11월 5일 (한 달)
  • 운영시간: 오전 11시 ~ 오후 8시
  • 네이버 예약: 링크
  • 3개의 팝업스토어로 구성, 예약가능

 

영국 런던에서 시작된 버버리 스트리트 프로젝트의 일종으로 한국 성수에서 'Seoungsu Rose'로 팝업 스토어를 한 달간 운영한다. 메인 팝업은 '성수 로즈'로 '잉글리시 로즈'에서 영감을 얻어 장미의 잎을 형상화한 '페탈 메이즈' 형태로 인테리어 되어있다. 두 개의 마이크로 팝업에서는 다니엘 리의 2023 윈터 컬렉션 중 슈즈 컬렉션을 선보이는 '성수 슈'와 핫 워터보틀 컬렉션을 선보이는 '성수 보틀'로 총 3개의 팝업스토어로 구성되어 있다. 스탬프를 3개 다 찍으면 컵을 주니깐 각각 팝업스토어에서 스탬프 찍으세요. 

 

 

*스탬프를 다 찍으면 버버리 머그컵을 주는데, 2시쯤 갔는데 수량이 다 떨어져서 스탬프 종이를 다 받고 다른 날 받을 수 있다고 함. 그냥 안 했음. 

 

 


 

방문후기

버버리 팝업스토어 외관

 

2023. 10월 평일 방문

평일에 방문했는데, 시간대별로 예약하고 방문할 수 있어서 미리 예약하고 방문을 했다. 생각보다 예약 안 하고 줄 서다가 들어가는 사람들도 꽤 있었다. 많이 붐비지는 않았고 꽤 넓어서 보는 재미가 있었다. '성수 로즈' 콘셉트에 어울리게 건물 전체를 보라색 노란색 로즈 패턴의 천이 두르고 있는 게 멋있었고 버버리를 상징하는 패턴과 색상은 볼 수 없었다. 버버리 이미지가 정말 많이 바뀐 듯..?

 

 

 

팝업스토어 입구

 

 

- 버버리 팝업스토어 입구

날씨가 좋아서 하늘과 어울리는 강렬한 보라색과 노란색, 날이 좋아서 찍었다. 네이버로 예약하면 예약내역을 보여주고 이름 확인하고 들어가는데, 들어가기 전에 입장하려면 카카오톡으로 채널수신 및 마케팅 수신동의를 해야 했고 이 부분이 조금.. 살짝 짜증이 났던.. 

 

 

 

버버리 팝업스토어 내부

 

 

- 장미를 콘셉트로 만든 공간

장미의 잎을 연상시키는 벽 형태와 강렬한 보라색, 보라색으로 전체를 꾸민 건 예뻤는데 살짝 눈이 피로했다. 잘못하면 가방과 옷이 잘 안 보이는.. 공간이 너무 강렬해서.. 특이한 가방과 퍼재질의 가방들을 볼 수 있었고, 디스플레이 매대가 전부 곡선이라서 보는 재미가 있었다.

 

 

 

버버리 악세서리

 

 

- 버버리 액세서리

버버리 액세서리는 한 곳밖에 없었다. 액세서리가 많지는 않았고 로즈 형태의 목걸이를 볼 수 있었다. 버버리의 액세서리라니 조금 생소하긴 했는데 장미모양이 예뻤음. 

 

 

 

버버리 슈즈

 

 

- 버버리 슈즈컬랙션

신발이 특이한 게 많았는데 가장 눈에 띄었던 롱부츠. 끝이 뭉뚝해서 귀여웠다. 발 큰 사람이 신으면 약간 장화 같을 듯..? 다른 구두들도 많았는데 조금다 특이했다. 컬러도 강렬하고 퍼신발도 있었음.

 

 

 

버버리 옷

 

 

- 버버리 옷

공간이 보라색이다 보니, 노란색 옷들이 눈에 띄었다. 버버리는 트렌치코트로 유명하지 않나요..? 아무튼 그래서 그런지 트렌치코트가 많았음. 조금 많이 마음에 들었던 노란색 오리 패턴의 치마. 검정과 노란색은 항상 잘 어울린다. 자세히 보니 오리 프린트인 게 너무 귀여웠음. 

 

 

 

포토존과 출구

 

 

- 포토존

나름 포토존처럼 만들어놓은 것 같은 깃털로 이루어진 꽃잎. 근데 아무도 사진 안 찍던데 나도 공간만 찍고 나왔다. 출구 쪽에 마치 커텐처럼 있는 보라색 천이 더 예뻤다. 출구쪽에 스탬프 찍는 종이를 주는데, 하루에 주는 수량이 정해져 있나 보다. 평일 오후 4시쯤 가니 역시 없었다. 직원분이 스탬프를 오늘 다 찍고 다음에 아침 일찍 받으러와도 된다고 하셨는데 다시 오기 진짜 너무 귀찮았음.

 

 

*스탬프 다 찍으면 머그컵 줍니다. (하루 수량 한정되어 있음)

 

 

 


3. 꼼데가르송_CDGCDGCDG

꼼데가르송 팝업스토어

 

  • 위치: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35
  • 운영기간: 2023년 9월 22일 ~ 12월 31일 (약 3개월)
  • 운영시간: 오전 11시 ~ 오후 8시

 

약 3개월간 운영하는 꼼데가르송 팝업스토어, 성수에 위치하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전개하는 브랜드로 약 40평 규모의 CDGCDGCDG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스트리트 캐주얼웨어 기반으로 CDG라인을 단독으로 선보이며 타이포그래피 로고가 반영된 캐주얼 아이템을 주로 보여준다. 브랜드의 로고를 반복되게 만들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며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고 타이포그래피가 전부 다른 특색 있는 상품을 을 볼 수 있다. 

 

 

 

*본 포스팅은 어떠한 대가 없이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2023.10.23. 업데이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