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꾸옥 뉴월드 리조트 후기(2박)
5성급 호텔
종류: 전 객실 풀빌라 리조트 (룸타입 6개)
위치: 푸꾸옥 섬 남서쪽 - 구글지도
특징: 전용 Khem 해변, 공항 무료 셔틀버스 제공
*모든 빌라 전용 수영장 있음
*리조트 전용 해변 있음 (Khem beach)
*풀빌라 기본 3베드
*룸서비스 24시간
*무료 공항 셔틀버스 제공 (미리 예약)
2023.09 방문
룸 종류: 가든 풀 빌라, 프리미엄 풀 빌라, 디럭스 풀빌라, 오션 풀빌라, 비치프런트 풀빌라, 프레지던트 풀빌라
6개의 룸 타입이 있고 기본 3 bedrooms이다. 푸꾸옥에 나름 최신 리조트라는 푸꾸옥 뉴월드 리조트에서 2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기는 모든 객실이 풀빌라로 거의 400 객실 정도가 있다고 합니다. 성수기 주말, 2인 기준 25~30만 원 정도 (더 저렴하게 갈 수 있을 듯? 가격 잘 찾아보세요!)
[직접 가본 후기]
정말 거대한 외부 수영장, 아이들을 위한 풀장(키즈 풀장), 해변 뷰의 인피니티 풀, 리조트의 엄청난 크기, 의외로 많았던 가족단위로 놀러 온 베트남 현지사람들 (푸꾸옥이 한국의 제주도 같은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휴양지라서 많이들 여행하는 듯) 주변에 가볼 만한 곳은 사오비치(Sao Beach)밖에 없으니 거의 리조트 안에서 논다고 생각하면 된다. 근처에는 최근에 생기기 시작해 보이는 레스토랑과 현지 마사지샵 등 잘 찾아보면 있음. 택시 기본요금 10,000동 시작으로 생각보다 돈이 많이 든다. 많이 돌아다니고 싶다면 오토바이 빌려서 다니는 게 낫다. (오토바이는 뉴월드 리조트 리셉션에 문의하면 업체 바로 연결해 주신다)
[주의할 점]
- 모든 룸 내부 흡연 금지 (룸 안에서 금연이고 밖에서는 가능)
- 체크인할 때 보증금을 카드로 결제 (체크아웃할 때 취소한다고 합니다. 보증금: 4,000,000동/ 한국돈으로 20만 원)
- 외부음식 반입 금지/ 음식 조리 금지
[리조트 이용 꿀팁 정리]
푸꾸옥 뉴월드 리조트를 이용한다면, 같이 여행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좋습니다. 기본 4명에서 6명이 예약하면 1박이 그렇게 비싼것도 아니라고 느껴집니다. 특히 가족단위로 여행하시는 분들은 뉴월드 리조트 강력 추천입니다. 커플끼리 이용한다면 풀빌라가 너무 크게 느껴질수도 있는데, 프라이빗 풀장이 있어서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싸웠을 때 다른 건물 가있으면 됨.^^.
- 4명 이상 여행객 추천 (인원은 많을수록 좋다)
- 공항-리조트 픽업 서비스는 도착 24시간 전에 예약 필수!
- 스파/마사지는 밖에서 받는 거 추천 (가성비 안 좋음+마사지사가 케바케라는 후기)
- 리조트 내에 자전거 대여 가능(돈필요)/ 오토바이 대여(업체 불러주신다)
- 해변에서 작은 보트 무료로 빌려준다. (무료&예약 안 해도 됨)
- 수영장 대형 튜브 대여가능 (유료-1시간/5,000원)
- 외부 수영장에서 Ash Tray 달라고 하고 자리에서 담배필 수 있다. (따로 흡연구역은 없지만 쓰레기통 주변에서 필 수 있다 - 대충 쓰레기통 주변이 흡연구역 느낌)
체크인하기
- 보증금 deposite: 4,000,000동 카드 결제
- 기본 3시 체크인, 무료로 얼리체크인(1시)
도착하면 웰컴티와 리조트 지도를 주신다. 웰컴티 맛있었음. 9월에 갔는데 푸꾸옥이 우기라서 비가 내리고 있었다. (웬만하면 건기에 가세요 날씨 때문에 고생함..) 여름이 푸꾸옥의 우기인데, 이게 스콜처럼 온다고 했으면서 그건 8월까지 인가 보다. 9월 초에 갔는데 진짜 하루종일 구름+비 무한반복함. 다행히 뉴월드 리조트에 있을 때는 딱 한번 해가 떴어서 그때 사진 열심히 찍음. 동남아는 무조건 겨울에 가기로.
처음에 체크인할 때 갑자기 보증금을 4,000,000동 내라고 해서 엥? 했음. 한국돈으로는 약 20만 원인데, 체크아웃할 때 카드가 취소된다고 하니 그냥 안심하고 결제했다. 다음 숙소를 푸꾸옥 공항 근처에 있는 호텔인 인터컨티넨탈로 갔었는데, 거기에서도 보증금을 똑같이 4,000,000동을 받길래, 푸꾸옥 숙소들이 다 그런가 보다 했다.
리조트에 너무 일찍 도착해서 2시간 정도 얼리체크인은 무료로 해주셨다. (룸이 준비가 안되어 있으면 불가능하다고 한다.) 그렇게 1시쯤에 얼리체크인!
객실 - 가든 풀빌라 (Garden Pool Villa)
- 가든 풀빌라 (Garden pool villa)
- 면적: 125㎥ (약 38평)
- 3 bedrooms (2 king size beds and 1 with twin beds)
- 모든 객실 프라이빗 수영장 있음
- 화장실 4개, 샤워실 3개, 욕조 1개
가장 저렴하고 기본인 가든 풀빌라를 예시로, 이 풀빌라가 얼마나 큰지 알리기 위해서 도면을 가져왔다. 사진만 봤을 때는 이 정도로 큰지 몰랐는데, 둘이서 온 게 너무 아까울 정도로 풀빌라가 엄청 크다. 기본적으로 프라이빗 수영장이 있고, 킹베드 2개, 트윈베드 1개로 총 3 베드가 있다. 이 베드는 각각 독립적인 건물에 있기 때문에, 3대의 대가족이 머물러도 아무 문제가 없는 정도다. 그리고 리빙룸까지 독립적인 건물이 총 4개다. 리빙룸에서는 간단한 요리를 할 수 있는데, 외부음식 반입금지라서 간단한 컵라면정도 가능한 듯.
공용실인 리빙룸에 들어가면 웰컴 과일이 있다. 거기에 용과 과일이 있는데 처음 봐서 신기했음. 프라이빗 수영장 있어서 요새 인스타에서 유행하는 숏츠를 많이 찍었다. (다른 사람들한테 피해 안 주고 찍을 수 있어서 좋았음)
*어메니티 중에 샴푸, 린스, 바디워시, 바디로션이 생각보다 별로라서 따로 챙겨가는 걸 추천합니다.
가든 풀빌라 사진
가든풀빌라 현관문을 열고 들어가면 각각 4개의 독립적인 건물이 있고 그 가운데에 프라이빗 풀장이 있다.
'ㄷ'자 모양으로 배치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다른 건물로 갈 때는 비 맞을수 있음.
룸 1 (메인룸)
- 킹베드, 화장실, 샤워실, 욕조, 옷장
실내에 욕조가 있는 메인룸으로 욕조 안에서 수영장을 볼 수 있다. 수영장으로 바로 나갈 수 있음. 거기에 어메니티에 입욕제가 있어서 잘 이용했음. (입욕제 가져가면 좋을 듯!?) 커튼을 걷으면 바로 수영장이 보인다. 아이들과 같이 온다면 룸에서 아이들이 노는 걸 볼 수 있으니 좋은 듯. 수영장 뷰인 룸은 룸 1과 트윈베드가 있는 룸 3 이렇게 있다.
실내에 욕조가 있어서 좋았고 내부는 다 깨끗하다. 욕조 안에서 커튼 없애면 수영장을 볼 수 있다. (수영장 뷰로 반신욕 가능)
문을 열어놓으면 벌레 들어오니깐 웬만하면 문 닫고 있어야 합니다.
룸 2
- 킹베드, 화장실, 샤워실, 옷장
룸 1과 비슷한 구조인데, 내부 욕조는 없다. 킹베드와 화장실이 있고, 수영장 뷰는 아니다.
룸 3
- 트윈베드, 화장실, 샤워실, 옷장
아이들이 있기에 좋을 것 같은 방, 4인 가족이라면 아이 둘이 이 방을 쓰면 좋지 않을까. 수영장으로 바로 나갈 수 있다. 다른 방들과 똑같이 화장실, 옷장, 샤워실이 있다.
리빙룸 (공용룸)
- 소파, 그네의자, 작은 부엌, 작은 화장실 (샤워실 x)
웰컴 프루트가 여기 있었다. 다 같이 모여서 쉬기 좋은 장소(거실느낌)로 룸서비스시키면 여기서 먹는 게 좋다. 아무래도 방에서 먹으면 냄새가 나니까.. 간단한 화장실이 있고 꽤 넓다. 내부 불을 쓰는 요리는 못하니까 컵라면 정도 먹을 수 있는 듯? (외부음식이 반입 금지라는데 간단한 조리하는 건 되는 듯?) 사실 잘 모르겠음. 그냥 안 들키면 될 듯.
프라이빗 풀장 (Private Pool)
- 경고문 잘 읽어보기
- 수심 1.2m
프라이빗 풀장이라서 그렇게 크진 않았다. 수심이 1.2m라서 아이들과 놀 때는 조심해야 할 듯. 라이프가드가 없으니 수영중 사고가 나거나 그런 건 리조트 측에 책임이 없다고 합니다. 경고문 잘 읽어봅시다!
뉴월드 리조트 조식
- 조식시간: 오전 7시 ~ 10시
- 추천조식: 쌀국수, 샐러드
- 추천음료: 코코넛 커피 (이거 진짜 맛있어요, 근데 비쌈 한국돈으로 약 6,500원 정도)
- 일반 커피는 무료 (아아, 라테, 카푸치노 등)
뉴월드 푸꾸옥 리조트를 예약하기 전에 찾아본 바로는 조식을 굉장히 만족스럽게 먹었다는 후기가 많아서 기대를 많이 했다. 뭐든 기대를 많이 하면 그냥 그렇듯이 그냥 전체적으로 무난하고 괜찮은 식사였다. 샐러드 쪽에 다양한 야채가 많았고, 요구르트 볼을 만들어 먹을 수 있었다. 생각보다 디저트 쪽이 부실하긴 했는데, 식사는 선택지가 많으니까 골라먹으면 됩니다.
코코넛 커피 진짜 맛있음 강력하게 추천.. 2일 내내 먹었다. 들어가면 카페랑 더 들어가면 조식 먹는 곳이 나온다. 식사하는 곳이 굉장히 넓어서 사람들이 많아도 다 수용가능했고, 그렇게 붐빈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다. (커서 그런 듯) 인터컨티넨탈은 심하게 붐볐음.
뉴월드 리조트_룸서비스
- 룸서비스: 24시
- 메뉴: 해산물 볶음밥, 공심채, 비프쌀국수
저녁에 배고파져서 첫날 시켰던 룸서비스, 그냥 다 맛있는데 공심채 아주 맛있었음. 가격은 인터컨티넨탈 리조트와 비교했을 때, 나름 저렴했다. 맛은 그냥 평범한 볶음밥, 쌀국수 맛. 볶음밥에 소스를 다 부었는데 엄청 짰음.. (적당히 넣는 걸 추천..)
금액은 미리 준비해 놓으면 서비스 요금과 세금이 붙어서 청구되기 때문에 미리 계산해 놓을 필요가 없음. 그냥 룸서비스 왔을 때 빌지 계산하면 됨.
- 메뉴: 마르게리따 피자, 디저트(브라우니), 콜라
디저트는 아이들 메뉴에 있으니 거기서 찾자. 어린이 메뉴라고 접시 엄청 킹 받게 왔음. 마르게리따 피자는 생각보다 작았고 그냥 평범한 맛이었다. 콜라는 라임? 이랑 같이 준다. 행복.
[룸서비스 - 메뉴]
메뉴판은 시간별로 적혀있는데, All day라고 적혀있는 곳에서 시켰다. (시간이 늦어서)
아침이나 저녁에는 세트메뉴도 많으니 원하는 대로 고르면 된다.
디저트가 저거만 있나 했는데 아이들 메뉴에서 브라우니 발견함. 꼼꼼하게 보세요!
▼ 푸꾸옥 뉴월드 리조트 수영장&부대시설/ 근처맛집&마사지샵 이용후기
2023.09.07 - [일상] - [푸꾸옥]뉴월드 리조트_수영장&부대시설 이용후기
[2023.09.06. 업데이트]
'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꾸옥]뉴월드 리조트 근처 현지맛집&마사지샵 추천 (1) | 2023.09.08 |
---|---|
[푸꾸옥]뉴월드 리조트_수영장&부대시설 후기 (4) | 2023.09.07 |
[푸꾸옥여행]인천공항 환전, 숙소 공항셔틀버스 예약, 로밍까지 (3) | 2023.09.02 |
[충주여행]충주호 크루즈 탑승후기_충주나루 (4) | 2023.08.26 |
[충주여행]조식이 나오는 한옥 독채_서유숙 펜션 (4) | 2023.08.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