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제주도/서귀포]조경이 멋있는 이국적인 카페, 중문별장

by 하프시계 2023. 10. 7.
반응형

카페_중문별장

카페 중문별장 외관 사진

 

  • 주소: 제주 서귀포시 천제연로 337 중문별장
  •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10시
  • 네이버지도: 링크
  • 이국적인 조경, 저녁에는 바 운영, 커피 오마카세

 

2023.10 방문

제주도 여행을 하다가 최근에 새로 오픈한 카페, 중문별장에 다녀왔습니다. 중문 CC 바로 근처에 있고 제주컨벤션센터 ICC 5분 이내 거리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중문별장은 1987년 어느 회장님의 별장으로 지어진 공간으로, 3500평의 귤밭과 야자수가 중문별장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중문별장은 카페와 바로 운영되어 낮에는 커피 오마카세, 저녁에는 와인과 위스키, 하이볼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카페가 조경과 어우러져 이국적이면서 제주도느낌을 주는 독특하고 멋있는 공간이었습니다. 특히 이국적인 조경으로 해외에 온듯한 느낌을 주며 제주도의 현무암과 어우러져 특유의 멋을 보여줬습니다. 해질녘에 방문해도 좋습니다. 적당히 어두워서 조명이 정말 멋있어요.

 

*디스커버 커피 오마카세: 에스프레소와 핸드드립, 커피를 이용한 분자요리등 체험, 20분 소요

 

 

 

 

▼카카오지도_카페 중문별장

 

 

 


카페_입구

중문별장 입구 사진

 

- 주차장 있음

중문별장 카페 입구부터 엄청난 크기의 나무에 압도당함. 안으로 들어가서 주차하면 된다. 주차장은 꽤 넓어서 주차하기 편했어요. 아무래도 제주도는 다들 차를 많이 이용하니까 주차장은 좀 넓게 해 놓는 듯합니다. 

 

 


카페_조경

중문별장 올라가는 길 사진

 

 

주차를 하고 조금 걸어서 올라가면 이런 뷰를 볼 수 있습니다. 진짜 열대지방인줄 알았어요. 엄청난 크기의 나무들을 볼 수 있었고 조경이 어마어마합니다. 제주도에서 이렇게 큰 야자나무를 볼 수 있다니,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산책하듯 걸어 올라가면서 조경을 천천히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카페 계단

 

천천히 계단을 올라가면 드디어 카페가 보입니다. 카페가 주차장에서 그렇게 멀지는 않지만 조경을 구경하다가 시간이 조금 걸렸네요. 원통형 조명들은 날이 어두워지면 켜지는데 베트남에 온듯한 느낌을 줍니다. 주변 야자수들과 어우러져 멋있어요. 카페는 1층짜리 건물로 제주도의 현무암을 그대로 표현한 느낌이네요. 주변 조경을 가리지 않고 잘 어울립니다. 

 

 


카페_내부

중문별장_내부 사진

 

- 모던, 우드&화이트

카페 내부의 분위기는 정말 밝아서 외부랑 또다른 매력이 있었습니다. 밖에서 검은 현무암들을 보고 내부로 들어가는 순간 모던한 우드&화이트 공간으로 내부가 넓어 보이는 반전 매력을 보여줍니다. 인테리어 포인트로 현무암 벽을 이용했습니다.

 

 

 

내부 사진

 

- 주문하는곳

밖의 조경을 보면서 커피나 와인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날씨도 좋고 조경이 멋있어서 밖에서 커피 한잔 하기에도 좋습니다. 메뉴를 주문하는 곳은 바형태로 되어 있고 현무암 벽으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요새 커피와 바를 같이 하는 곳이 많아진 것 같아요.

 


 

메뉴

메뉴 사진

 

- 주문 메뉴: 아이스 아메리카노, 풋귤 에이드, 에그타르트

메뉴 이미지 찍는 걸 깜빡해서 메뉴 이미지를 가져왔습니다. 저는 당시 늦게 방문해서 커피를 마시기에 부담되어 Non-Coffee 메뉴인 중문별장 풋귤에이드를 시켰고, 같이 간 친구는 별장 아메리카노를 시켰어요. 거기에 간단하게 먹을 에그타르트 하나 시켰습니다. 커피 종류가 다양했습니다. 풋귤에이드 맛있었어요. 

 

 


중문별장_어두운 뷰

야간 조경

 

약간 어두워졌을 때 이렇게 조명들이 예쁘니 해질녘에 가는 걸 추천합니다. 조경과 잘 어우러져서 분위기가 정말 좋았습니다. 제주도 서귀포에 여행간다면 정말 추천하는 카페!

 

 

 

 

 

[2023.10.07. 업데이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