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여행자보험]여행중 휴대폰 파손 보험금 청구 후기(출입국 사실증명서, 통신사 가입서류)

by 하프시계 2023. 12. 21.
반응형

 

여행자보험_휴대폰 파손 보험금 청구 후기

 

2023년 12월 기준

11월에 베트남 하노이 여행을 하다가 핸드폰 액정이 깨지는 사고가 있었다. 뛰다가 넘어지면서 핸드폰을 떨어뜨려 액정이 깨지게 되었는데 다행히 '여행자보험'을 가입해 놓아서 한국에서 액정을 수리하고 수리비 청구를 했다. 여행을 한다면 꼭 여행자보험을 가입해야 합니다. 해외 여행할 때마다 여행자 보험을 가입했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청구하게 되었어요. 

 

 

*해외여행할 때는 해외여행자보험 꼭 가입하세요!

*저는 메리츠화재 해외여행자보험 가입했습니다.

*2인 총 2만원 결제 - 나이별로 가격이 조금씩 차이 납니다.

 

 

메리츠화재는 제가 실비로도 이용하고 있어서 여기로 했습니다. 다른 여행자보험도 많으니 비교해 보세요! 여행자보험 가입할 때 휴대폰 품목을 자세하게 봐주세요! 핸드폰을 분실하는 경우와 핸드폰이 손상되었을 때 얼마까지 보장해 주는지를 잘 봐야 합니다. 메리츠화재 여행자보험은 휴대폰 손상의 경우 40만 원까지 보장해 주더라고요. 저는 아래 링크에서 가입했습니다. 여행자보험은 이미 여행지에 도착해 있다면 가입이 불가능하니 꼭 여행 전에 가입하세요!

 

 

 

▼ 메리츠화재 여행자보험 가입 링크

 

편리한 디지털 보험 TeddyX

TEDDY X는 여행자보험, 장기여행자보험, 국내여행자보험, 해외여행자보험쿠폰,여행자보험10%할인쿠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ww.teddy10.com

 


보험금 청구 과정

휴대폰 수리비 명세서

 

 

- 액정 수리비20만 원 나옴

우선 여행을 무사히 끝내고 한국에 돌아와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핸드폰 액정을 수리하고 수리비 명세서와 영수증을 챙겨놨다. 보험금을 청구하려면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데 보험금 청구서와 사고 증명서는 각각 폼이 있어서 다운로드하여서 쓰면 된다. 메리츠 화재 여행자보험에서는 휴대폰 액정 수리비로 40만 원까지 청구 가능하다고 합니다. 

 

*모든 서류는 파손 휴대폰 관련자가 작성 및 서명 완료 해야 함

*수리비 명세서 꼭 발급받으시고 영수증 챙겨주세요

 

 

 

▷ 필요서류

 

 

1. 보험금 청구서

2. 사고 증명서

3. 신분증

4. 출입국 사실 증명서

5. 가입 증명서

 

*추가구비서류: 수리비 견적서, 영수증

 

1번과 2번 서류각각 양식이 있어서 양식을 다운로드해주시고 작성해서 pdf 파일로 만들면 됩니다.

3번부터 5번 서류와 추가구비서류는 개인이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 출입국 사실 증명서 발급방법

캡쳐 이미지

 

 

- 정부 24 웹사이트: 링크

 

출입국 사실 증명서는 처음 발급받아보는데, 인터넷으로 발급하면 무료지만 직접 방문해서 발급하면 2000원 수수료를 내야 한다. 인터넷 발급이 어렵지 않으니 집에서 발급해 봅시다.

 

 

위 정부 24 웹사이트 링크에 들어가서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회원/비회원으로 신청하기 눌러줍니다. 저는 비회원 신청하기 눌렀어요. 회원이라면 회원 신청하기 누르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 이용동의에 동의를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사실증명신청 폼이 나옵니다. 여기에 이름과 생년월일, 기록대조 시작일과 종료일 (이 안에 여행날짜가 들어가야 합니다.) 거기에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표시/미표시해도 됩니다. 

 

 

 

 

 

 

 

온라인 발급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아래에 발급신청을 눌러줍니다.

 

 

 

 

문서출력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pdf파일로 저장해 주면 됩니다. 

 

 


보험금 접수 및 추가서류 안내

 

 

메일로 보낸 후 기다리면 연락이 옵니다. 저는 한 2일 정도 걸렸네요. 카톡으로 사고접수가 되었다고 온 후 추가 서류가 필요해서 전화가 왔습니다. 파손 휴대폰이 본인의 휴대폰이 맞는지를 확인하는 추가서류가 필요했어요.

 

 

[추가안내서류]

1. 파손 휴대폰의 통신사 가입서류

2. 통신사서류에 기재된 휴대폰모델명이 파손휴대폰과 상이할 경우 파손휴대폰의 설정에서 정보화면에 기재된 모델명, IMEI, 일련번호와 상태정보화면 확인 후 전체 캡처 화면 이미지

 

 

▷ 통신사 가입서류 발급

이용계약 등록사항 증명서

 

 

- SKT 114 연락, 발급

이 부분은 통신사마다 달라서 SKT기준으로 114에 연락하여 이용계약 등록사항 증명서를 발급받았습니다. 보험사에 청구할 거라고 말하면 알아서 필요한 서류를 보내줍니다. 

 


 

▷ 휴대전화 정보 캡처

 

 

2번은 쉽습니다. 저희 어머니 핸드폰이 삼성꺼라서 그냥 환경설정 들어가서 휴대전화 정보를 들어가면 제품명과 모델명, 시리얼 번호, IMEI까지 다 나와있었습니다. 이 화면을 캡처해서 보내면 됩니다.

 

 


 

이렇게 추가서류까지 보내면 끝! 그 후로 바로 어머니 계좌로 20만 원이 들어왔어요. 이렇게 서류를 작성하는 게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돈이 들어오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여행지에서 어떤 상황이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꼭 해외여행자 보험을 가입하는 게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2만 원대의 여행자보험으로 20만 원 정도 발생한 휴대폰 수리비를 커버해서 보험 들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23.12.21. 업데이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