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캐나다 생활] 유튜브 프리미엄, 아마존 프라임 구독 학생할인 받기!

by 하프시계 2024. 9. 21.
반응형

1. 유튜브 프리미엄_캐나다

 

2024년 9월 기준

유튜브 프리미엄이 처음부터 쓰셨던 분들은 느끼셨겠지만, 진짜 가격이 너무 올랐습니다. 예전에는 유튜브 프리미엄(광고 없애기)을 구매하면 유튜브 뮤직도 이용가능했는데, 두 서비스를 나눠버렸더라고요. 거기다가 한국은.. 학생할인이 없는 걸로 보이는데, 진짜 너무한 거 아니냐고요. 검색해 보기까지 몰랐던 사실, 한국 제외 다른 나라에서는 학생할인을 많이 해준다! 

 

- 한국: 14,900원/1달 (IOS아이폰 결제-19,500원)

아이폰 결제 경우에 한 달에 19,500원은 심하게 비싸네요. 애초에 한국 1달 구독료 14,900원이 캐나다(약 13,000원) 보다 비쌉니다.. 그렇기에 다른 나라로 우회해서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캐나다는 개인이 구독하면 한 달에 $12.99로 이용가능하고 1년을 구독하면 15% 할인해 줍니다. (1달/약 10.8달러) 어차피 계속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할 거라면 1년 단위로 돈을 내고 1달에 10.8달러 내는 게 이득일 것 같습니다. 저는 캐나다 컬리지를 다니고 있는데, 컬리지도 학생할인 가능합니다. University, College 학생증만 있으면 가능! 이게 한 달에 $7.99로 이용할 수 있고 심지어 1달 무료 적용까지 해주기 때문에, 해외에서 대학이나 컬리지를 다니는 사람들은 꼭 학생할인받아서 이용하시길!

 

▶ 학생 인증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을 학생가격으로 내려면 '학생인증'을 해야 합니다. Student 가격표를 눌러주시면 학생인증을 위해서 본인 이름과 expire date가 적힌 학생증(Student ID card) + 강의스케줄이 나와있는 문서 이미지를 제출해 달라고 합니다. 

 

[제출서류]

1. 이름과 expire date가 적힌 학생증 (Student ID card)

2. 현재 수강하고 있는 강의 스케줄이 나온 문서 이미지

 

이 두 가지 문서를 제출해 주면 담당자가 확인하고 메일을 줍니다. (이거 진짜 금방 확인해서 메일 왔어요) 아무튼 저렇게 오면 Continue 눌러주시고 카드 입력해 주시면 1개월 무료 이용한 달에 $7.99로 유튜브 프리미엄과 유튜브뮤직 모두 이용가능합니다. 2년간 저 가격에 이용하다가 졸업하면 너무 비싸서 또 망설이게 될 거 같아요. 그때 가서 또 가격 오르지 않길..


2. 아마존 프라임_캐나다

 

해외에서 생활하다 보면, 아마존 프라임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아마존 프라임도 학생할인을 해줍니다! 학생으로 아마존 프라임을 시작하면 6개월간 무료로 아마존의 빠른 배송과 아마존 프라임 TV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이용 후에는 한 달에 $4.99로 이용가능합니다. (원래는 한 달에 $9.99입니다) 거의 반가격에 이용 가능!

 

저는 다른 계정으로 아마존 프라임 1달 무료를 이미 쓰고 있는데, (기본 1달 무료) 이거 없으면 불편할 것 같다는 느낌적인 느낌.. 쿠팡의 로켓배송에 익숙한 한국인이 여기 배송 일주일씩 기다리면 진짜 스트레스받아요^^..

 

물론 아마존에 별게 다 있지만, 생필품 같은 경우 주변에 월마트 같은 곳이 아마존보다 싸더라고요. 아마존에서 사는 게 더 싼 품목도 있으니 꼭 비교하면서 구매하시길! 한 푼이라도 아끼면서 생활하려는 노력.. 이랄까요.. 


3. 캐나다_생필품

코스트코 캐나다 맴버십 비용

캐나다 도착해서 가구, 생필품, 전자제품 사면서 느낀 점은.. 

  • 가구 - 무조건 이케아(가장 저렴)
  • 생필품 - 코스트코(연회비 있음), 월마트
  • 전자제품 - best buy(세일하는거 잘 보기)

이케아가 이불은 또 비싸서 이불세트 구매는 아마존으로 했어요. 

먹거리, 생필품 대량구매는 코스트코가 최고로 싸고요. 대신 멤버십 ($130, $65 중에 골라야 함) 내야 합니다. 평소 자잘하게 살만한 건 월마트에서 사면됩니다. 월마트에 약국도 있어요. 캐나다가 슬슬 추워지고있어서 혹시 모르는 마음에 약을 미리 사놨습니다. 타이레놀이 종류가 정말 많기 때문에 거기서 감기용을 사면 됩니다. 여기는 의사 보는게 정말 힘들기 때문에 웬만한 감기정도는 그냥 타이레놀로 버텨내야합니다..! 목감기는 스트렙실 추천! 아프지말고 타지생활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