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제주도/한림]노을이 멋진 신상 드립커피 맛집, 크도

by 하프시계 2023. 10. 16.
반응형

카페_크도

카페 크도 외관

 

  • 주소: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497 크도
  • 운영시간: 오전 10시 ~ 오후 7:30 (매주 목요일 정기휴무)
  • 네이버지도: 링크
  • 반려동물 동반가능(실내 케이지 지참), 노키즈존

 

2023. 10월 방문

협재 해수욕장에서 조금 더 가면 크도 카페가 있습니다. 서쪽에서 노을을 볼 수 있는 한적한 카페를 찾았는데, 최근에 오픈한 카페라서 궁금해서 가봤는데 정말 좋았어요. 옥상 테라스가 있어서 해가 지는걸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오픈한 카페라 내부 인테리어의 가구나 타일이 정말 깨끗했습니다. 최근에 만들어진 카페인만큼 요즘 트렌드에 어울리게 컬러를 정말 잘 썼는데요. 컬러를 많이 썼지만 내부가 촌스러워 보이지 않은 나름 유일한 카페였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드립커피머신이 있어서 신기했어요. 커피에 진심이 느껴지는 카페입니다. 커피를 잘 몰라서 이것저것 여쭤봤는데 정말 친절하게 하나하나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드립커피&크로와상 전문점 (아이스 아메리카노 없습니다)

*디카페인 커피 있음

 

 

 

 

▼ 카카오지도_카페크도

 

 

 


외관

카페 크도 입구가는길

 

- 카페 크도 입구

카페 크도, 안으로 길을 따라 걸어 들어가면 입구가 있다. 외관은 목재와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화분들로 자연친화적인 분위기를 줬다. 곳곳에 토분과 나무들은 편안한 느낌을 준다. 사실 도로 바로 앞에 위치해서 조금 개방적인 느낌일 것 같았는데 조금 높은 벽과 안쪽으로 들어가야 있는 출입구는 카페를 조금 프라이빗하게 만들었다.

 

 


내부

내부 사진

 

- 컬러풀한 가구와 러그로 생기 있는 공간 조성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를 잘 반영한 것 같았어요. 무난한 색상의 타일과 그 공간을 컬러풀한 가구로 생기 있게 만들었습니다. 코로나 3년 동안 무난하고 정적인 공간이 유행이었다면, 코로나가 끝난 지금은 비비드 한 가구를 이용해서 조금 더 공간에 활기를 불어넣는 인테리어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오픈해서 이런 트렌드를 잘 반영하고 있어서 좋았어요. 가구들을 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컬러풀한 가구/소품

 

- 다양한 소품과 식물 

저 노란색 소파 갖고 싶을 정도로 귀엽게 생겼다. 다양한 색상들로 자칫 눈이 피로할 수도 있지만 벽과 타일을 무난하고 단조롭게 해서 공간과 잘 어울렸다. 귀여운 가구 위에는 책이나 다양한 소품들이 올라가 있어서 마치 잡지 안에 있는듯한 느낌을 준다. 뷰만 좋은 게 아니라 내부 인테리어 가구, 소품 하나하나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테라스

1층 테라스

 

- 1층 테라스

전체적으로 삼각형 형태의 1층 테라스에는 강아지를 데리고 오기에 좋을 것 같다. 실내에서는 케이지가 필수라고 하니, 반려동물을 데리고 온다면 주로 테라스에 있어야 할 것 같다. 위에 삼각형 가림막은 비 올 때 다 못 가려줄 것 같지만 해외에 온듯한 느낌을 주긴 했다.

 

 

 

- 2층 (옥상테라스)

2층 테라스는 꽤 넓은데 여긴 가림막이 네모 모양이다. 공간에 따라서 다르게 한 듯..? 여기서는 노을을 보기에 정말 좋다. 

 

 

노을 뷰

 

- 옥상에서 본 노을 뷰

옥상 테라스에서 본 노을, 주변 건물들이 낮아서 가리지 않고 바다와 노을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이날 구름이 조금 많았는데 그래도 해가 지는걸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날이 좋을 때 가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메뉴

크도_메뉴사진

 

 

- 주문메뉴: 커피 (길 7,000원, 부뚜막 6,500원) 크로와상 (브리오슈 5,500원)

산미 없고 고소한 커피를 추천해 달라고 했는데, 핸드드립 커피 '길'을 추천해 주셨다. 본인은 늦게 방문해서 디카페인 커피인 부뚜막을 주문했고 크로와상은 버터가 많이 들어간 종류인 브리오슈를 주문했다. 크로와상을 주문하면 기본으로 버터가 나오는데 3종류의 버터가 나온다. 하나하나 설명 잘해주셔서 좋았습니다.

 

 

 

핸드드립커피머신, 주문메뉴

 

- 핸드드립커피머신, 주문메뉴

처음 봐서 신기했던 핸드드립커피머신, 커피를 잘 몰라서 그런지 이런 걸 보면 너무 신기하다. 커피는 헷갈릴 수 있으니 아래 컵받침에 메뉴를 적어주신다. 버터도 귀엽게 나오는.. 크로와상에 나오는 3개의 버터는 바닐라빈이 들어간 버터, 망고? 버터, 파? 버터 다 들었는데 이 정도밖에 기억이 안 나네요. 버터가 기본적으로 간이 되어있어서 크로와상이랑 먹기에 좋았습니다.

 

 

 

 

[2023.10.16. 업데이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