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용인/처인구]단독 대형 카페 페러렐 내돈내산 후기(베이커리, 커피 맛집)

by 하프시계 2024. 6. 20.
반응형

카페_페러렐

카페 페러렐 사진

 

- 주소: 경기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오산로 54

- 운영시간: 매일 오전 10시 ~ 오후 9시

- 네이버지도: 링크

- 대형 단독 카페, 단체석, 주차장 있음

 

2024. 6월 방문

용인 처인구 모현에 위치한 대형 단독 카페로 한적한 위치에 멋진 건물로 이목을 끈다. 사실 보자마자 건축회사에서 사옥으로 지은 건가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카페 설계에 신경을 많이 쓴 게 느껴졌다. 총 3개의 층으로 1,2층은 카페, 3층은 루프탑이 있다. 노출콘크리트 이용으로 질리지 않으면서 유리를 적절히 활용하여 주변의 산과 논을 전망으로 한다. 오전에 갈만한 카페를 찾다가 오전 10시, 꽤 일찍 오픈하는 카페가 있어서 우연히 가게 되었는데, 건축이 멋있어서 글을 쓰게 됐습니다. (근데 빵도 정말 맛있었음)

 

✅ 무료 주차 가능

✅ 직접 굽는 베이커리 맛집

✅ 대형 단독 카페

✅ 반려동물 동반 불가

✅ 상업적 용도의 촬영 금지 (대관문의 가능)

✅ 단체석 있음

 

*모든 사진은 직접 찍은 사진으로 무단 사용을 금지합니다.

*내돈내산 카페 투어로 주관적인 의견이 담겨있습니다.

 

 

 

▼ 카카오지도_페러렐


메뉴

메뉴판

 

✅ 주문메뉴: 페러렐 크림 넛 (8,500원), 딥초코 (7,500원), 퀸아망

시그니처 메뉴인 페러렐 크림 넛을 주문해 봤습니다. 음료 메뉴는 가격대가 조금 있는편이에요. 커피를 좋아하신다면 원두 선택해서 아메리카노 드시는 것 추천드려요. 디카페인 콜드브루도 있습니다. 논커피 메뉴가 다양하게 많아서 커피 선택전에 살짝 갈등이 옵니다. 티종류도 많아요.

 

티종류

 

 

일단 딥초코 정말 진한 초코맛이구요. (아주 만족스러웠음) 그리고 시그니처 메뉴인 페러렐 크림 넛은 크림에 땅콩을 작은 수저로 섞어주고 입을 대고 마시는 겁니다.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너무 달지도 않으면서 땅콩향이 나면서 아주 적당하게 달달해서 맛있었음. 추천!

 

베이커리는 퀸아망을 선택했는데 담백하게 맛있었어요. 본인이 달달한 커피를 주문했기에 달지 않으면서 조금 담백한 빵을 선택했는데 최고의 선택이었습니다. 둘이 너무 잘 어울렸어요.

 


외부

주차장 사진

 

📍 카페와 연결된 1 주차장

주차장은 꽤 넓은 편이다. 주차 칸도 널찍한데, 주말에 사람들이 몰리면 주차공간이 부족해 보이긴 합니다. 본인은 평일 오전에 방문해서 주차가 편했는데, 여기가 1 주차장이고, 제2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입구

카페 입구

 

주차장에서 카페로 가는 길로 왼쪽에는 빵 굽는 곳이 있고 오른쪽이 카페 입구다. 직접 빵을 굽는 베이커리 소유에 빵이 맛있을 거라는 기대가 됐음. 내부에서 상업적인 촬영은 금지되어 있다고 합니다. 대관 문의가 가능하다고 적혀있어요. 

 

 


내부_1층

카페 내부 사진

 

✅ 편한 좌석, 테라스 있음

✅ 1층_주문하는 곳, 화장실 있음

내부는 오픈형 천장에 층고가 정말 높아서 개방감이 좋았습니다. 카페 이름이 'Parallel: 평행한'이라는 의미를 갖는데 직접 공간에서 보면 수직 수평과 평행하는 선들을 볼 수 있습니다. 굵직한 수직으로 뻗은 기둥과 가로선을 보여주는 통창이 잘 어울리더라고요. 날씨가 정말 좋을 때 갔는데, 역시 노출 콘크리트와 자연광은 공간을 풍성하게 하네요.

 

중정

 

2층의 루프탑으로 올라가는 계단 쪽에 중정을 만들어 자연광이 1,2층을 통과하게 들어올 수 있게 설계하여 낮에는 실내에 조명 없이도 내부가 밝았어요. 1층에도 테라스가 있어서 햇빛을 받으며 커피 한잔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내부_2층

계단에서 내려다본 뷰

 

✅ 2층 올라가는 계단

1층 오른쪽에 2층으로 올라가는 거대한 계단이 있습니다. 무슨 천국의 계단인데요, 이때 운동하시면 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온다면 계단 조금 조심해야 할 듯. 

 

2층 내부

 

2층도 층고가 굉장히 높았어요. 근데 2층 천장이 높낮이가 다른 구간이 있었는데 (굳이?) 왜 저렇게 했나 궁금하긴 했습니다. 통창으로 주변 뷰가 보이는데, 전원주택들과 논, 산 뷰였어요.

 

2층 내부

 

여기가 층고가 점점 높아지는 구간이었던 거 같은데, 신기했습니다. 양옆 통창으로 아주 개방감이 좋았어요. (유리 관리 어떻게 하시는지...) 2층에 단체석도 있으니 단체로 가기에도 좋을 듯합니다.

 

2층 중정

 

중앙에 위치한 중정. 중앙에 문을 열고 나가서 계단을 통해 루프탑으로 갈 수 있어요. 중정을 통해 1, 2층에 자연광이 유입돼서 좋은 듯. 

 


외부_3층 루프탑

루프탑 사진

 

루프탑 정말 깔끔하고 멋있습니다. 중요한 건 날씨가 너무 더워서 못 앉아있었음.. 봄, 가을에 밖에서 앉아있기 좋을 듯합니다. 요새 날씨가 너무 덥네요..

 

루프탑 사진

 

한국은 역시 산이지. 산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부모님과 다시 오고 싶을 정도로 좋은 카페였어요.(재방문 예정) 날씨 좋을 때 루프탑 테라스에서 커피 한잔 여유! 꼭 한번 가보세요~!

 

 

 

[2024.06.20. 업데이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