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리조트 썸머 패키지
📍사용기간: 2024.04.26 ~ 2024.10.31
📍 종류: 2인/3인/4인권
🎁 패키지 구성: 콘도 객실 1박 + 워터월드 종일권(N인) + 케이블카(N인) + BIG8 할인권
2024년 5월 기준
어머니의 홈쇼핑을 통한 여행패키지 구매로 갑작스럽게 1박 2일 강원도 여행을 가게 되었습니다. 2인권으로 구매해 놓았는데요, 막상 워터월드는 이용하지 않아서 살짝 아쉬웠지만 나름 알찬 구성이었어요. 당시에 강형욱의 댕댕 트레킹 행사도 있었는데 갑작스러운 논란 때문에 취소된 듯합니다. 패키지를 구매를 해놓으면 사용기간 내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여행 날짜에 예약을 해야 하니 미리미리 합시다. 주말에는 7~10만 원 추가요금이 있고, 성수기는 7월 중순 ~ 8월까지로 최대 20만 원까지 추가금액이 발생할 수 있으니 날짜를 잘 선택해서 가세요!
*주말, 연휴, 성수기 추가금 발생
*내돈내산
저는 5월에 1박을 했는데요, 5월 평일 1박이라서 객실추가요금은 안 냈어요. 이게 주말에는 7~10만 원, 성수기에는 20만 원까지 추가로 내야 하기 때문에 날짜를 잘 잡고 가야 합니다. 6월/9월/10월 평일 추천! 화요일에는 케이블카 운영을 안 하니깐 참고해서 예약하세요!
▼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예약가능
하이원리조트
📍 주소: 강원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 424
📍 4성급 리조트
하이원리조트는 강원도 정선군에 위치해서 경기도에서 출발해서 3시간 반~4시간 정도 차로 이동했습니다.(평일기준)
스키장, 골프장, 수영장이 있는 리조트로 근처에 강원랜드가 있습니다. 강원랜드는 리조트랑 살짝 떨어져 있는데요, 하이원그랜드호텔 쪽에 있습니다. 하이원리조트가 왜 하이원인가 했는데 진짜 높은 산에 있어서 공기 정말 맑습니다.
> 하이원리조트 지도
> 하늘길트레킹 지도
진짜 규모가 엄청나서 무조건 차로 이동해야 함. 마운틴콘도 쪽에 있었습니다. 여기 근처에 운탄고도 케이블카 타는 곳이 있어요. 몰랐는데 트래킹 코스도 정말 다양하게 있어서 등산복 입고 트래킹 하는 분들 많이 봤습니다.
체크인하는 곳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하이원 썸머 패키지로 배정받은 객실: 마운틴 F동 8층
체크인하는 곳에 들러서 패키지 예약하고 왔다고 카톡으로 보여주면 바로 체크인해주십니다. 저는 체크인 시간이 3시였는데요, 이것도 랜덤이더라고요. 기본적으로는 오후 3시 체크인, 오전 11시 체크아웃인데요. 체크인/체크아웃 타입은 랜덤으로 배정된다고 합니다.
체크인 A타입: 13:00~09:00, B타입(기본타입): 15:00~11:00, C타입: 18:00~14:00
객실선택 및 배정
📌하이원 썸머 패키지로 배정받은 객실: 마운틴 F동 8층
📌방구성: 방 2개(1 온돌/1 더블베드), 화장실 2개
[객실타입]
▶ 마운틴디럭스(35형)/ 마운틴디럭스온돌(35형)/ 마운틴그랜드디럭스(35형)/ 마운틴 클린룸(취사불가)(35형)
- 기준인원: 5인/ 최대인원: 7인
▶ 힐슈페리어(30형)/ 힐그랜드디럭스(35형)
- 기준인원: 4인/ 최대인원: 6인
▶ 힐 펫룸 (반려동물 동반가능 룸)
▶ 객실 링크: 하이원리조트
객실타입은 예약 알림톡에서 선택 가능하며 성수기 기간 이용 시에는 힐 슈페리어 30형으로만 제공된다고 합니다. 하이원 섬머 패키지의 객실 타입은 총 6타입으로 예약할 때 고르는데 이거 엄청 고민해서 골랐는데요, 마운틴그랜드디럭스(35형)로 선택했고, 결과적으로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하이원 리조트가 오래된 거 치고 내부 리모델링을 해서 그런지 나쁘지 않게 깔끔했어요. 반려동물 동반가능한 힐 펫룸도 있어요!
*룸컨디션: 낫베드
*마운틴 F동 1층 편의점 있음! (24시 아님)
> 거실, 더블베드룸
8층 뷰가 정말 좋았어요. 마운틴 F동에서 가장 높은 층으로 배정받아서 기분 좋았습니다. 방은 총 2개로 더블베드 침대가 있는 곳은 안방 같은 느낌으로 내부에 화장실, 파우더룸도 같이 있었고 다른 작은 방 하나는 침대가 없는 온돌룸이었어요. 저는 어머니랑 둘이서 이용해서 그냥 침대에서 같이 잤습니다.
> 온돌방, 화장실
화장실 수압 장난 아님. 아플 정도로 수압 좋고요. 화장실 2개 둘 다 깔끔했습니다. 나쁘지 않은 룸컨디션.
> 뷰
날씨가 조금 흐렸는데 뷰가 정말 좋죠? 강원도는 산이 정말 많은 듯,, 공기도 정말 좋아서 어머니가 힐링하셨답니다.
운탄고도 케이블카
> 패키지 포함상품: 케이블카 왕복 이용권
> 운영시간: 오전 9:30 ~ 오후 5:20
> 코스: 마운틴 스키 하우스 - 하이원탑 (왕복 40분 소요)
> 위치: 하이원리조트 스키장 마운틴스키하우스
어머니가 물놀이를 안 좋아하기 때문에 워터월드 종일권은 이용도 안 했던.. 그런 여행.. 하지만 아이들과 가족단위로 많이 여행 오셨더라고요. 체크인을 하고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케이블카를 타러 갔습니다. 케이블카는 하이원리조트 스키장 마운틴스키하우스 건물에 있으니 거기 주차하면 됩니다. 참고로 이 건물 2층 카페테리아에서 조식도 먹으니 참고하세요.
*화요일 정기휴장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중간에 한번 내려서 갈아탑니다. 위로 더 올라가요. 편도로 20분 정도 걸립니다. 고소공포증이 있어서 조금 힘들었음.. 하지만 올라가 볼 만했다..
360도 뷰를 다 볼 수 있는 건물로 전망카페가 있습니다. 근데 여기 커피진짜 엄청 비쌉니다. 아이스아메리카노가 8천 원! 진짜 엄청난 물가를 경험할 수 있음.
세트메뉴를 시키는 것 추천드립니다.. 약간 출출하니 빵과 커피 먹기 좋지만 카페 마감할 때 가서 사진만 찍고 나옴..
뷰는 정말 좋습니다. 높은 곳에 있어서 그런지 엄청난 산봉우리들을 볼 수 있음. 백운산 이라는데 아무튼 초록초록합니다. 원래는 스키장! 솔직히 뷰 보니깐 살짝 돈 안 아깝기도 하고..
> 백운산, 도롱이연못
시간이 조금 촉박해서 다 못 봤지만 연못 예쁘다고 합니다. 트래킹 코스가 있는 듯하고 사람들이 등산복 입고 많이 돌아다니더라고요. 거기에 당시만 해도 강형욱 훈련사와 함께하는 댕댕 트레킹을 하는 곳이 있는데,, 논란 때문에 취소되었다는 소식까지 들었습니다.
날씨가 좀 흐려서 아쉬웠지만 나름대로 좋은 경험이었어요. 산을 별로 안 좋아해서.. 언제 또 와보겠니,,
예쁜 정원느낌, 일본정원 같았어요. 그냥 걷는 곳인 듯합니다.
알파인 코스터
> 운영시간: 오전 10시 ~ 오후 4:30 (탑승 마감기준)
> 가격: 성인 18,000원/ 소인 14,000원
> 패키지: 30% 할인권 포함
> 정보: 링크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오면서 발견했는데, 알파인 코스터라는게 있더라고요. 레일바이크인데 이게 부대시설 BIG8 할인권으로 30% 할인해 준다고 합니다. 아니 이거 나만 몰랐어 근데 어차피 마감시간 지나서 못 타긴 했습니다.. 진짜 최고로 아쉬웠던 부분.. 후기를 보니 엄청 빠른 속도로 4분 정도 내려간다고 합니다. 케이블카 위에서 보는데 재밌어 보였음.. 다들 꼭 하세요..
조식 먹는 곳
> 마운틴 카페테리아
> 가격: 14,000원
> 패키지: 10% 할인권 포함
> 위치: 하이원리조트 스키장마운틴스키하우스 2층
> 운영시간: 오전 7:30 ~ 오전 10:30
(당연히) 조식포함인 줄 알았는데 포함이 아니네,,? 조식은 케이블카를 탔던 건물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여기 마운틴 카페테리아가 있는데 여기서 조식을 결제해서 먹으면 됩니다. 조식 가격은 14,000원으로 다 똑같아요. 패키지에 10% 할인권이 있으니 이용하면 됩니다.
> 미국식 조식, 전복죽 선택
아침부터 피곤해서 사진을 잘 못 찍었는데요, 호텔조식 느낌은 아니고 그냥 음식을 선택해서 먹을 수 있어요. 반찬은 가져와서 먹을 수 있는데, 물김치가 맛있었습니다.
> 조식메뉴: 전복죽, 황태 해장국, 소고기 미역국, 곤드레 해장국, 미국식 조식
역시나 어머니는 전복죽을 선택하셨고 하나도 안 남기고 잘 드셨습니다. 저는 미국식 조식을 선택했는데 살짝 후회,, 한국인은 역시 밥인가..
> 불고기 전골
> 가격: 44,000원/ 2인
주변에 차 타고 나가서 먹기 귀찮고 호텔에서 먹자니 너무 비싸고 찾다가 어쩌다 보니 여기서 저녁도 먹었는데요.(찾다 보니 가까운 곳 여기밖에 안 열었음) 저녁식사도 다양하게 메뉴가 있지는 않았고 조금 비싼 편..? 야채 많고 고기 있는 불고기 전골을 먹었는데 나쁘지 않았어요. 반찬은 김치, 장조림, 파래김 등 가져와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웰니스 프로그램
> 웰니스 프로그램 (요가, 명상, 숲체험, 별빛체험)
> 별빛체험 1시간 (미리 예약해야 함)
> 위치: 하이원 그랜드 호텔 컨벤션 타워 5층 로비
> 별빛체험 운영시간: 오후 8시 ~ 오후 8:50
정말 이것저것 많이 포함되어 있는 패키지... 이보다 알찰 순 없다... 한국인 부모님을 저격한 패키지..! 오전에는 숲체험 1/2부가 있고 저녁에는 별빛체험이 있습니다. 저는 저녁에 별빛체험을 하고 싶다는 어머니 손에 붙들려서 갔는데 나쁘지 않았어요.
*우천 시 현장 취소될 수 있음
*최소 인원 미달로 취소될 수 있음
*운동화 및 편한 복장
갑자기 운동하면 몸에 무리 가니깐 달밤에 체조해주시고 살살 걸어서 달팽이 숲이라는 곳으로 갑니다. 그냥 동네 뒷산 같은 느낌이에요.
등산로에 불 켜져 있어서 조금 예뻤습니다. 어플 다운로드하여서 별자리 구경하고 매트 깔아서 누워서 쉬는데 나름 좋았어요. 피곤해서 잠들 뻔..
[2024.06.03. 업데이트]
'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양/하조대]하조대 근처 가성비&깔끔 숙박, 스테이 다로(내돈내산 후기) (0) | 2024.07.11 |
---|---|
[국내여행]강원도 영월, 젊은달와이파크 전시후기(카페달) (0) | 2024.06.08 |
[나트랑]보마리조트 부대시설 후기(수영장, 조식, 룸서비스) (0) | 2024.05.16 |
[나트랑]보마리조트 2박, 어썸룸 정원뷰 후기(가성비좋은 5성급, 23년도 오픈) (0) | 2024.05.13 |
[나트랑 시내]스파 3곳 마사지 내돈내산 비교!(온시스파, 만다린스파, 헨리스파) (0) | 2024.05.12 |
댓글